카테고리 없음

장뇌축치료 두명(뇌명) MRI는 정상이라고 합니다.#강남 #서초 #교대

기능의학병원 하이맵 2023. 8. 15. 05:09

이명만 있는것 같아요. 자꾸만 왼쪽에서 소리가 들려요.

저는 이명이 아니고 두명인것 같아요. 다른 곳에서 뇌명이라고 하더라고요

소리는 귀로 들어오는 것이지만, 소리가 뇌의 청각 뇌 위치에 있는 측두엽으로 신호가 전달되어 소리를 인식하기 때문에 실제로 귀로 듣지만 뇌에서 소리를 인식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뇌에서도 소리를 인식합니다.

서초/교대역/강남 두명치료, 뇌명치료. 장뇌축치료 하이맵과 상의하세요.

 

귀에서 청각뇌까지 신경을 따라 소리의 자극이 전달되기에 '귀에서 소리가 들린다, 뇌에서 소리가 들린다'는 말 모두 맞는 말입니다. 이에, 이명과 두명, 뇌명은 모두 같은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소리가 곰가을 통해 유모 세포까지 전다로디는 과정까지 귀의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모 세포내 신경을 통해 청각뇌가 있는 측두엽까지 전달되는 과정은 뇌의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난청은 유모세포의 기능상실이 주된 요인이며 귀의 문제입니다.

이명 원인은 다양합니다. 귀에서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귀 내에 아무런 이상이 없을 경우 뇌의 문제로 판단해 접근해야 합니다. 이에 여러가지 신체적 원인들을 살펴보는 것은 물론 뇌의 신경전달물질의 불균형, 자율신경, 신체 건강 컨디션, 뇌파 불균형 등 다양한 원인 분석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뇌 검사를 하는 방법 'MRI는 정상이라고 합니다'

두명/뇌명치료의 경우, CT나 MRI 같은 육안으로 보았을 때 뇌의 구조적인 문제점이 있는지 평가하기도 하지만 이명증상 일 경우에는 대부분 뇌의 구조적인 문제점이 없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최근 AI 등 과학적 발전으로 인해 '원래 간질 진단을 위해 사용하던 뇌파검사'가 뇌의 생리적 변화를 더 정확하게 측정하게 되어 '정량뇌파'라는 검사로 뇌의 문제를 보다 더 자세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하이맵에서는 이러한 최첨단 검사장비와 고도화된 기능의학검진으로 장뇌축 치료의 한 축을 맡고 있는데요, 뇌의 치료를 위해서는 정량뇌파 검사를 통해 진단하고 처방합니다.

© nci, 출처 Unsplash

 

뇌를 치료하는 방법

 

흔히 신경안정제라고 하는 정신과에서 처방하는 약물이 있습니다.
신경안정제는 뇌의 신경전달물질의 불균형을 잡아주면서 '우울증, 공황장애, 불면증, 조현병' 등을 치료합니다.

약물치료도 효과가 아주 큽니다. 다만, 약물의 부작용으로 인해 모두들 걱정하시고 힘들어서 약물치료를 포기하시고 중단을 하시는데요, 치료를 위해서는 꼭 필요한 방법입니다.

이런 부작용을 줄여 치.료가 잘 이루어지도록 하는 노력들이 지금까지 있어왔고 지금도 보다 더 좋은 치.료를 위한 방법들을 찾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전자약'입니다. '디지털 치료제'라고 하는 rTMS 방법입니다.
rTMS는 약간의 저린 증상과 두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벼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FDA 승인을 받은 '우울증, 강박증' 치료법이기도 합니다.

뇌명치료, 두명치료 시 기능의학검진과 정량뇌파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장뇌축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joshriemer, 출처 Unsplash

 

하이맵에서는 부작용없는 비약물치료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많은 분들이 이명 증상에 개선을 보임은 물론, 신체적 균형을 찾아 건강을 회복하셨습니다.
이제 본원과 함께 하세요.